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싱귤레어정 10mg 효능, 부작용,주의사항 이렇게 복용하시면 큰일납니다.

by 솔선재 2024. 7. 10.

안녕하세요, 싱귤레어정은 보통 천식 및 알레르기 비염에 많이 쓰이는 약의 일종입니다. 하지만 일반 의약품이 아니고 의사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인만큼 꼭 제대로 알고 넘어가지 않으면 우리 아이 및 내가 잘못된 복용방법으로 자칫 부작용에 의해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제가 겪었던 응급상황 후기도 밑에 적어놓을테니 꼭 끝까지 확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싱귤레어정 복용전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

 

 

 

 

 

 

싱귤레어정의 주성분 중 하나는 몬테루카스트입니다. 지금부터 이 성분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건데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시면 응급실에 실려갈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이 글에 집중해주셔야합니다.

 

1.  싱귤레어정에 들어가 있는 이 성분은 급성 천식 발식시에 나타나는 기관지의 치료제가 아닙니다.

따라서 천식을 가지고 있는 환자라면 본인의 적정 응급약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갑자기 천식으로 인한 발작이 일어났다는 가정하에 본인의 응급약과 같이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이 약을 복용하면서 절대로 아스피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복용하시면 큰일납니다.

 

소염제에 의해서 과민 반응으로 기관지 질환을 일으키는 환자라면 몬테루카스트가 이러한 기관지 수축을 치료할 수 있다라는 말이 명확하지가 않기 때문에 두개의 약을 절대로 같이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3. 그리고 간혹 급격한 운동으로 인해 나타나는 기관지 질환 경우 이 약을 단독으로 사용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꼭 속효성 흡입용 기관지 확장제를 같이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독으로 사용할시 오히려 상황이 더 악화될 수가 있으니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4. 그리고 만약 몬테루카스트를 복용하시면 간혹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초조함, 불안함, 공격적, 불안정한 행동, 주의력장애 등등의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 중 하나라도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그 즉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5. 그리고 이 약을 복용한 천식 환자 중에는 아주 드물지만 혈관염이 나타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게 호르몬제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염려마시길 바랍니다.

 

* 가장 중요한건 약을 단독으로 사용하면 절대 안되는 상황들에 대해서 위에 말씀드렸는데 꼭 미리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헷갈리시면 정말 응급실에 실려갈 정도로 큰일납니다.

 

여기까지 모르면 큰일나는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 그럼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싱귤레어정 10mg 부작용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 : 두통, 어지러움, 피로, 피부염, 두드러기 , 습진, 복통, 설사, 구역질, 소화불량, 장염, 간수치 상승, 귀통증, 이염, 중이염, 기침, 급성 기관지염, 후두염, 비염, 폐렴, 코피, 코막힘, 결막염, 근시, 발열 

 

위에 나열한 증상들이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들었을 때 정말 어마무시하고 무섭겠지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런 부작용이 한번에 다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 나타나도 한두개정도만 나타나는 정도입니다. 또한, 싱귤레어정 부작용 없이 스무스하게 복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부작용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는게 좋으니 알고만 계시길 바랍니다.

 

그와 반대로 정말 보기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도 존재합니다. 이것도 꼭 숙지하고 계셔주세요.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 : 공격적인 행동, 초조함, 불안함, 급격한 행동변화, 기억력 감소, 쏟아지는 졸음, 갑작스러운 근육경련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물론 너무 미리부터 겁먹지는 말되, 그래도 복용시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고는 계셔야 추후 빠르게 대처를 할 수가 있으니 미리 숙지해주시길 바랍니다.

 

혹여 못견딜정도라면 즉시 약을 중단하고 바로 병원에 내원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파란버튼을 눌러보시면 추가적으로 꼭 알아야할 필수 주의사항에 대해 세세히 정리해놓았으니 확인은 꼭 필수!!

 

 

 

 

 

 

 

싱귤레어정 올바른 복용방법은?

 

싱귤레어정을 복용할시에는 1일 1회만 복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의하셔야할점은 천식 환자분이라면 저녁에 복용을 하셔야 하며, 단순 알레르기 비염 환자분이시라면 환자의 상태를 판단하고 복용시간을 정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천식과 알레르기가 같이 있는 환자분이라면 1일 1회 1정을 저녁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천식환자라면 꼭 저녁에만 복용!!

 

그리고 싱귤레어정 10mg은 성인 및 15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 약의 효능은 다들 아시겠지만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씀을 드렸다싶이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약품이기 때문에 천식 및 알레르기가 심하신 분들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단하에 약을 처방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제가 처음에 말씀드렸던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벌어졌던 일화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대로 숙지 못해서 벌어졌던 응급상황

 

제가 혼자 운동을 하다가 조금 무리를 했는지 갑작스런 천식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숨을 제대로 쉴 수가 없었고 호흡기는 그때 소지하고 있지 않고 있었으며 싱귤레어정 약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급한 마음에 뭣도 모르고 치료제라고 생각이 들었었는지 급한대로 한알 먹었었는데요, 위에 제가 말씀드렸다싶이 절대 이런 응급상황에 단독으로 먹으면 안된다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저는 그 당시에 그게 잘 숙지가 안됐었기 때문에 호흡기 없이 약만 응급으로 먹었더니 기관지가 더 막히는 느낌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호흡하기가 너무 어려워져서 정말 큰일 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빨리 응급실에 옮겨져서 응급치료를 받아서 다행히 정말 큰일은 나지 않았는데 정말 저승사자와 하이파이브 하고 온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부디 여러분은 주의사항을 사전에 미리 제대로 꼭 숙지하셔서 이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꼭 주의해주시면 별 탈은 없으실 겁니다. 

 

모두가 건강하면 참 좋겠지만 사람 마음대로 되지 않다보니.. 정말 노력하는 수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모두 아프지말고 건강검진 제때 제대로 받고 건강 챙기도록 노력해봅시다 !

 

 

 

 

 

 

 

 

 

 

 

 

반응형